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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mputer Music/Reason

Scream 4


Scream은 순전히 나를 위해서 포스팅 하는 거다.
각 데미지가 어떤 의도로 만들어졌는지 글로 좀 확인을 해야겠다.
정리도 할겸





사실 다른 부분은 명백하다.

왼쪽은 데미지를 주는 곳이고

중간은 3 band eq같이 주파수를 걸러내거나 증폭시킬 수 있고

오른쪽은 소리의 형태를 슬며시 바꾸어준다. Body라는 단어가 딱 어울리는 음질.



 파라미터 역할 
 Overdrive Analog-type overdrive effect. "crunch" 한 효과를 준다.
P1 : basic tone of the effect (시계방향 - 밝은 느낌)
P2 : Presence (overdrive에 들어가기 전에 high-mid 영역을 boost한다.)
 Distortion overdrive와 비슷하지만 좀더 dense하고 thick한 느낌이다. 좀 더 Even(덜 튀는)한 소리를 내준다.
P1, P2 knob는 Overdrive와 비슷하다. 
 Fuzz Birght and distorted 한 소리 even at low damage control settings
역시 P1, P2 knob는 Overdrive와 비슷하다. 
Tube Tube distortion을 시뮬레이션 한 소리이다.
P1 : Contour - high pass filter같은 놈이다. distortion의 tone과 character를 바꾼다.
P2 : Bias - tube distortion의 Symmetry를 바꿔놓는다. 즉 minimum/maximum값에 놓으면 비대칭성 디스토션이되고 12시에 놓으면 symmetrical distortion이 되어 홀수번 배음만 나온다.
 Tape Magnetic tape saturation에 의해 변형되는 효과를 시뮬레이션 한 것이다. "Punch"한 느낌을 더한다.
P1 : Speed - tape의 빠르기를 조정할 수 있다. 빠르게 테입이 돌아가면 점점 본래의 high frequency한 느낌으로 돌아간다. (시계방향 - 더 밝아짐)
P2 : Amount of Compression - 시계방향으로 돌릴 수록 Compression ratio가 증가한다.
 Feedback  Distortion이 Feedback loop으로 중첩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. 원리는 Open microphone이 가까이에 있는 loudspeaker에서 소리를 빨아들이는 것과 같은 것으로 보면 된다.
Damage control은 Feedback loop의 gain을 설정하는 것이다.
P1 : Size (microphone과 loudspeaker사이의 거리를 의미한다.)
P2 : Frequency를 조종하는데, 울리는 효과를 줄 overtone에 관련된 것이다.
 Modulate  모듈레이트 소리를 생성하는 원리는 일단 본래 소리에 filter,compressor를 거친 소리가 곱해진다. 그리곤 distortion을 더한다. resonant, ringing distortion effect를 얻을 수 있다.
P1 : Ring - filter의 resonanace 값을 바꾼다.
P2 : Frequency - filter의 frequency 값을 조정한다.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좀더 날카로운 느낌이 된다.
 Warp  입력되는 소리를 왜곡하고 곱한다.
P1 : Sharpness - 이 값이 작으면 좀 부드럽고 compress된 distortion이 되고, 크다면 배음이 더 많은 날카로운 소리가 된다.
P2 : Multiplication을 통해서 기음 pitch 자체가 없어진다. P2 knob Bias는 다시 기음을 더한다.
 Digital  Lo-Fi한  느낌으로 bit resolution을 줄여버린다. Raw, dirty sound가 된다. Vintage digital 기기들을 표현할 수 있다.
P1 : (bit) Resolution - 가장 큰 값은 bit reduction이 없고, 점점 줄어들 수록 bit resolution이 줄어든다.
P2 : Sample Rate - 말 그대로 가장 큰 값은 Sample Rate의 줄어든 것이 없고 값이 작아질 수록 점점 작아진다.
 Scream  Fuzz랑 비슷한데, 디스토션이 걸리기 전에 게인과 resonance가 높은 bandpass filter를 거친다.
P1 : basic tone을 바꾸는데 시계방향은 더 밝다.
P2 : Filter frequency를 조정한다. resonance가 높기 때문에 wah wah 느낌에 적합하다.



Body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

Body scale이 inverted되어있다는 점이다. (즉 시계방향으로 돌릴 수록 body size가 작아진다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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