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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mputer Music

나만의 샘플을 만드는 기가막힌 10가지 방법!


저는 초보자라서 여기의 원문을 제 스타일로 번역하고 몇 가지 추가한 겁니다.
비록 발번역이지만 정말로 혹시나 보는 사람들이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.
(라고 쓰고 실제로는 제 공부입니다 라고 읽습니다... ㅋㅋ)

아! 오역이 있다면 / 저작권이 문제가 되는 거라면 알려주세요

boy in a band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.



캬 이제 샘플 팩을 하나 샀다면!?? 그리고 괜찮은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는데...
고것들을 가지고 이제 나만의 샘플을 만드는 노하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봅시다!!

1. Stutter(난도질하기!)
- 샘플을 정말 작게 잘라서 (음 1/32정도?) 따닥따닥 붙여놓아봐라.
  일단 스네어로 해보기~~ 완전 glitchy, stuttery snare완성!


2. Filter
- 킥 사운드에 3kHz위로 (오타 아님 ㅋㅋ) 완전 극단적인 하이필터를 걸었을 때 나오는 그 Clicky  sound를 하이햇으로 사용해본다. (오 아이디어 대박)

- 스네어에 Band Pass filter를 걸어서 완전 특이한 mid-range electro percussion을 만든다.

- 오옹 필터 걸면 완전 신세경이된다! 


3.과도하게 이큐 걸어제끼기 (Extreme EQing)
- 샘플에서 별로 안 중요하게 여겨지던 부분의 주파수를 완전 강조해버린다. 그래서 "완전히 다르게 들릴 수 있도록, focus를 옮겨준다." !

- (내생각) 음 내가 공부하거나 그럴 땐 주로 Stem을 남기고 다른 부분 중 마스킹 되는 부분은 집중을 위해 적절히 자른다. 고만 생각했었는데, 완전 센세이션!!

의도적으로 다른 부분을 키워서 "Focus를 변경한다" 라는 개념을 생각하다니...


4. 자르기
- 샘플 끝을 살짝 잘라서 tight한 느낌을 준다. 
- 짧은 구간(little section)을 잘라내서 stutter-like, 좀 더 특이한 효과를 준다.
- 아예 좀 더 큰 구간을 들어내서 quiet part를 준다.
- 요것들을 normalize 해가지고 완전 새로운 percussive sample로 재탄생시킨다!

-(느낌 별로 안옴 지송 ㅋㅋ)


5. Distort
- 디스토션계열 이펙터로 "쎄게 걸면" 완전 달라지고 뭐 이건 니 맘대로 해라 수준.
- 조금 걸면 기존 사운드의 성질을 많이 가지고 있게된다.
- 많이 걸면 쎄진다. (hit harder)


6. Layer (암요 빠질 수 없죠. 쌓기!)

-여러개의 샘플을 쌓아서 새로운 샘플로 재 창조시킨다. (의느님 수준임 ㅋㅋ)

- 레이어링 시 피치를 맞춰주는게 좋을 것 같다. ^^ 옥타브 차이를 일부러 낸다면 이것도 unique sample tip!

(요긴 내가 추가함)
- Kick drum : 심지어 Synth로 Subkick을 섞는다.
클릭/노이즈/하이햇/ 등을 겹쳐서 어택감 살린다.
아예 두 개를 쌓아서 댐핑을 더한다. (약간...(조심스럽지만) Parallel Comp.의 원리랑 비슷하기도 할 수도 있고... 뭐 ;; 일단 아니면 말고 ㅋㅋ)

- Snare : 노이즈를 섞어서 어택도 더 살리고, 서스테인도 늘릴 수 있다.
(그럴바엔 드럼머신 쓰나? ㅋㅋㅋ)
    타입이 다른 여러개를 겹쳐서 초특급 울트라 매시브 스네어로!

- Clap : Single clap여러개를 겹치되 타이밍을 어긋나게 섞으면,
Pop이나 RnB에서 듣던 완전 쏟아지는 느낌나는 클랩이 완성된다.


7. Compress
- 펀치감을 한껏 살릴 수 있다. 게다가 멀티밴드 컴프를 쓰면 톤도 변화무쌍하게 조절할 수 있다.


8. Reverse
- 그렇지. build up을 위한 것 말고도, reversed sample은 뭐 짧게 잘라도, 괜찮은 퍼커션 느낌을 줄 수 있다.

- (뭐여 뭐 이렇게 안 알려주고 요렇게만 끝난댜)


9. Pitch Change 
- Hihat이나 Kick 등을 샘플러에 집어넣고 (배터리 말고 컨탁같이 생긴 놈들)
- 저절로 피치 체인지가 되어서 Venga Boys style이 된다. 는데 그들을 몰라서... ㅋㅋㅋ

- 아 ! 샘플을 레이어링 할 때, 피치를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. 안 맞으면 저절로 불협;;


10. Slow/Speed up 
- 킥 드럼을 느리게 만들면 Explosive sound가 되고
- Hip Hop snare를 빠르게 하면 sharp Jungley snare가 완성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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